브랜딩
브랜딩이란?
우리 병원(브랜드)의 정체성을 만드는 것
고객이 우리 병원에 방문할 심리적 동기 구축
고객의 행동을 유지&반복시키는 것 = 리텐션&재방문
브랜딩 없는 할인 이벤트만 하면 될까요?
브랜딩이 약하면, 자본을 앞세운 타사의 마케팅에 결국 패배할 수 밖에 없습니다.
예를 들어, 스타벅스 옆 평범한 카페는 스타벅스의 MD 이벤트 행사에 밀립니다.
하지만, 브랜딩이 잘된 성수동, 한남동, 경기 외곽의 카페는 손님이 줄을 서서 찾아갑니다.
“브랜딩과 마케팅이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었을 때, 병원(브랜드)의 생존확률은 올라갑니다.”